1. 참여: 소셜미디어는 특정 주제에 대하여 관심있는 사람들의 참여를 촉진시킨다.
정보생산과 소비의 의미가 모호해 진다.
2. 개방: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다.
3. 대화: 정보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더 얻을 수도 있다.
4. 커뮤니티: 함께 모일 수 있다. 모여서 여러 일을 낼 수 있을 것이다.
5. 연경 공간과 공간 사람과 사람을 연결할 수 있고 그들에게 다른 사람들도 연결 할 수 있다.
페이스 북을 보아라 소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
다단계 사업을 연구한 사람들은 정말 이해가 잘 갈 것이다.
다단계 사업이다 .
소셜네트워크 사업은....
이들은 그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도구가 없었지.
지금은 도구가 정말 잘 개발되어 있다.
그러나 한가지
다단계의 안좋은 점을 사람들은 너무나 많이 알고 있다.
소셜네트워크도 그런 안좋은 점이 있겠지...
너무 좋은 점만 볼 수는 없지
가장 안좋은 점은
그간 사이버 공간에서 유일한 장점이었던 익명성을 어느정도 파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야기하고말한것에 대하여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같이 책임져야 하는 시대
그러나 위키리크스와 같이 철저한 익명성을 보장하는 일도 가능하기에
좋기도 하다.
즉
하고 싶은 사람만 하면 된다는 것이지
그런데 모두 하면 같이 해야 하는 것이고.
그렇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