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13

소셜미디어의 특징

1. 참여: 소셜미디어는 특정 주제에 대하여 관심있는 사람들의 참여를 촉진시킨다.
           정보생산과 소비의 의미가 모호해 진다.

2. 개방: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다.

3. 대화: 정보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더 얻을 수도 있다.

4. 커뮤니티: 함께 모일 수 있다. 모여서 여러 일을 낼 수 있을 것이다.

5. 연경 공간과 공간 사람과 사람을 연결할 수 있고 그들에게 다른 사람들도 연결 할 수 있다.

페이스 북을 보아라 소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

다단계 사업을 연구한 사람들은 정말 이해가 잘 갈 것이다.

다단계 사업이다 .
소셜네트워크 사업은....

이들은 그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도구가 없었지.
지금은 도구가 정말 잘 개발되어 있다.

그러나 한가지
다단계의 안좋은 점을 사람들은 너무나 많이 알고 있다.

소셜네트워크도 그런 안좋은 점이 있겠지...

너무 좋은 점만 볼 수는 없지

가장 안좋은 점은
그간 사이버 공간에서 유일한 장점이었던 익명성을 어느정도 파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야기하고말한것에 대하여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같이 책임져야 하는 시대

그러나 위키리크스와 같이 철저한 익명성을 보장하는 일도 가능하기에

좋기도 하다.


하고 싶은 사람만 하면 된다는 것이지
그런데 모두 하면 같이 해야 하는 것이고.

그렇지 뭐